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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회원

회비 무료

준회원 전용 투자정보 열람 가능


정회원 비대면 / 49명

월 회비 98만원(하루 32,666원 / 월 30일 기준)

연간 일시납 980만원

※ 본 가격은 VAT가 포함되지 않은 금액이며, 연간 일시납의 경우 당사 콜센터(1644-2087)로 연락 바랍니다.

기본혜택

  • 비상장주식 세금신고 대행 (양도소득세 및 증권거래세 / 당사 추천종목에 한함)  (연 1회 무료 / 그 외는 저비용 실비로 가능)
  • 비상장주식 '명의개서대행 서비스' (당사와 업무제휴 맺은 증권사 직원을 통해 저비용 실비로 진행)
  • 주식 투자자문 (비정기 / 문자 및 메일로 공지)
  • 월간 투자보고서 제공 (수시 업데이트)
  • 카카오플러스친구 투자정보 제공
  • 상장주식 <맞춤형 보고서> 제공 (주 1회 요청가능 / 관심종목 증권사 별 레포트 모음 제공)

비상장 투자자문

둘 중 택 1

  • - 프로젝트 당 투자권유 금액 1억 이하 제한
  • - 세컨더리 위주 Pre-IPO 투자자문
  • 1) 업무제휴 증권사 직원을 통해 고객이 투자진행
    → 당사가 투자판단 자문
    → 선취수수료 및 성과수수료 無
  • 2) 업무제휴 증권사의 49인 이하 사모신탁 가입관련 자문
    → 당사가 투자판단 / 수량 / 매도매수 시점 자문
    ※ 수수료는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거나
    당사 콜센터(1644-2087)에 문의 바랍니다.
    ※ 단, 유관기관 수수료는 부과 될 수 있습니다.

블록딜 투자자문

  • - 선취수수료 및 성과수수료 無
  • ※ 단, 유관기관 수수료는 부과 될 수 있습니다.
  • 1) 업무제휴 증권사의 신탁 / 랩에 가입
    → 당사가 자문 진행
  • 2) 업무제휴 증권사 지점 위탁 매매
    → 당사가 매매자문 진행

※ '비상장 투자자문' 과 '블록딜 투자자문' 중 한 가지 서비스 선택 가능


BLACK 회원비대면 / 49명

월 회비 198만원(하루 66,000원 / 월 30일 기준)

연간 일시납 2,000만원

※ 본 가격은 VAT가 포함되지 않은 금액이며, 연간 일시납의 경우 당사 콜센터(1644-2087)로 연락 바랍니다.

기본혜택

  • 비상장주식 세금신고 대행 (연간무료) (양도소득세 및 증권거래세 / 당사 추천종목에 한함)
  • 비상장주식 '명의개서대행 서비스' (연간무료) (당사와 업무제휴 맺은 증권사 직원이 대행)
  • 비상장주식 개인적거래 관련 계약서 제공 및 검토 (연간무료)
  • 주식 투자자문 (비정기 / 문자 및 메일로 공지)
  • 월간 투자보고서 제공 (수시 업데이트)
  • 카카오플러스친구 투자정보 제공
  • 상장주식 <맞춤형 보고서> 제공 (주 1회 요청가능 / 관심종목 증권사 별 레포트 모음 제공)
  • 상장주식 <맞춤형 탐방서비스> (월 1회 요청 가능 / 관심 기업 직접 탐방 후 보고서 제공)
  • 특급호텔 부페 식사권 제공 제공 (연 1회 / 연말 BLACK 회원 초청행사 개최)
  • 최우선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비상장 / 블록딜 투자정보 우선 제공) (담당 자문역에게 문의사항 우선 안내 및 처리)

비상장 투자자문

둘 다 가능

  • - 프로젝트 당 투자권유 금액 2억 이하 제한
  • - [Pre-IPO 및 Growth Equity]
    1년 전후 세컨더리 및 투자회수기간 2~3년 신주
    → 고객성향 파악 후 병행자문 진행
  • 1) 업무제휴 증권사 직원을 통해 고객이 투자진행
    → 당사가 투자판단 자문
    → 선취수수료 및 성과수수료 無
  • 2) 업무제휴 증권사의 49인 이하 사모신탁 가입관련 자문
    → 당사가 투자판단 / 수량 / 매도매수 시점 자문
    ※ 수수료는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거나
    당사 콜센터(1644-2087)에 문의 바랍니다.
    ※ 단, 유관기관 수수료는 부과 될 수 있습니다.

블록딜 투자자문

  • - 선취수수료 및 성과수수료 無
  • ※ 단, 유관기관 수수료는 부과 될 수 있습니다.
  • 1) 업무제휴 증권사의 신탁 / 랩에 가입
    → 당사가 자문 진행
  • 2) 업무제휴 증권사 지점 위탁 매매
    → 당사가 매매자문 진행

※ '비상장 투자자문' 과 '블록딜 투자자문' 서비스 둘 다 선택 가능

※ (주)얼터너티브 투자자문은 소수만을 위한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투자자문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비상장투자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BLACK 회원은 49명, 정회원은 49명으로 회원수를 제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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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정 2018. 3.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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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회사의 표준약관, 개인정보보호 정책 및 개별 이용계약서(세부 약정서)등에 따릅니다.
  • ② 제2항에서 정한 개별 이용계약서(세부 약정서 등)에는 고객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부당한 내용을 규정할 수 없습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의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
    (i) 준회원 : 무료로 가입하여 준회원 전용 투자정보 열람이 가능한 자
    (ii) 정회원 : ‘투자자문계약’에 따라 계약기간동안 월회비를 납부하거나 연회비를 일시 납부 하고 개별 비상장 관리 자문, 개별 비상장 관리 자문 내지 월관 투자보고서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
    (iii) BLACK 회원 : ‘투자자문계약’에 따라 계약기간동안 월회비를 납부하거나 연회비를 일시 납부 하고 최우선 비상장 투자자문, 비상장 신탁 투자자문, 기타 대체투자자문 내지 주간 투자보고서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
  •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 3. 비밀번호: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이용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 4. 연회비: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이용회원에게 부과하는 금액
  • 5.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이용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 6.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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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서비스 : 관련 법규가 허용하는 내에서 회원에게 투자자문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②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을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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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서비스 별 이용계약은 이용자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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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①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의 "유료회원 전환" 창 에서 회사 관련 제반 서류가 요구하는 사항을 기재하고 '확인(동의)'버튼을 누르거나 전자서명 등의 절차를 거치는 방법, 또는 회사의 콜센터를 이용하는 방법 등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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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이용 신청 시 이용신청 양식상의 기재 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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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회사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이용신청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된 경우
    7.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회사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1.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8조 (이용계약 사항의 변경)

  • ①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또는 서비스의 내용, 결제방법, 납입방법 등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콜센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② 기재사항의 미 변경 또는 허위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 및 내용)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 및 종류는 준회원, 정회원 또는 BLACK회원에 따라 상이한 바, 웹사이트 상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 및 종류를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의 유료회원의 경우 본 약관 외에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투자자문권유문서, 투자자문계약서 및 기타 정책에 따릅니다.
  • ※ 유료회원(정회원•BLACK 회원)의 경우 본 약관 외 추가 “이용약관, 투자자 성향 체크, 기본계약서, 투자권유문서, 유료회원 신청서 등”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제반 관련 전자문서 등을 반드시 읽어 보시고 관련 사항에 동의 및 서명 절차를 완료 하신 후,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 ① 온라인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정기점검 등 업무상,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긴급한 설비의 보수 등 긴급상황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2.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3. 기타 서비스 제공에 현저히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 (개인정보 보호정책)

  • ①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사용, 관리, 보호됩니다.
    가. 개인정보의 수집 : 회사는 회원의 회사 서비스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원이 제공(서면 및 구두)하는 정보 등을 통하여 정보를 수집합니다.
    나. 개인정보의 사용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 등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의거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기타 개인정보 관련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다. 개인정보의 관리 :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상황에 따라서는 홈페이지 회원정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정/삭제 할 수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의 보호 : 회원은 타인에게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아니되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해 주시고,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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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조 (회원의 정보 보안)

  • ① 가입 신청자 회사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회사 웹사이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② 회사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회사 웹사이트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 ③ 회원은 회사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 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하도록 해야 하며, 정확히 종료하지 아니함으로써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게 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저작권)

  • ①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 ② 회사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 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 ③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의 게시물을 게시 할 수 없습니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탈퇴자가 게시한 게시물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 ④ 귀하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와 책임)

  • ① 서비스의 소유 및 운영은 회사에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이외의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및 수사상의 목적 등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경우
    나.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경우
    라.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마.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바.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사.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전송하는 행위
    아. 당사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자.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8조 (회원 정보의 변경)

  •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회사 콜센터로 전화 하여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 제한 등)

  • ①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ID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실명이 아닌 경우(1인이 실명과 타인의 명의로 중복하여 가입한 것이 밝혀진 경우, 실명으로 가입된 건과 타인의 명의로 된 건 모두 해지됩니다)
    3. 한 사람이 두 개 이상의 아이디를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사용하는 한 개의 아이디를 제외한 나머지 아이디는 강제로 해지 될 수 있습니다.)
    4. 계약서 및 약관을 위반한 경우
    5.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른 회원을 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6. 회사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7. 유료서비스 결제 후 특별한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해지 및 변경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8. 회사 홈페이지에 욕설, 비방, 거짓, 사생활침해, 명예훼손 등의 글을 올릴 경우
    9.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기타 의도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는 등 회원으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1. 회원이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에 불구하고, 회사는 명의도용, 결제도용 기타 주민등록법 위반행위,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고 있는 해킹 기타 정보통신망의 침해, 훼손,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저해하는 행위, 기타 본 서비스의 이용약관을 중대하게 위반하는 행위 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보유하고 있던 유료서비스 이용자격 기타 혜택이 모두 소멸되더라도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 ③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은 차후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 본인 요청 시, 유료서비스 이용의 해지는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으로 고객의사에 따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와 요금 등 금전상의 문제 및 기타 관련사항이 정산 됨을 전제로 합니다.

제20조 (서비스 이용 제한 등)

  • ① 회사는 제19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해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사전에 해당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제한의 통지를 받거나 긴급하게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전자우편 또는 서면의 방법에 의하여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 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해당 회원 또는 그 대리인 등에게 통지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 제한 기간 중 그 사유가 해소되는 등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 제한 조치를 해제합니다.

제21조 (계약의 해지)

  • ①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에 전화 등의 방법으로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정회원∙BLACK 회원의 경우 해지 및 환불 관련 내용은 별도의 투자자문계약서, 이용 신청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제15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내용이 중하여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이나 업무 활동 또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회원 탈퇴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제2항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일정 기간 그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이용요금 등의 종류 및 납입방법)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정회원∙BLACK 회원이 납부하여야 하는 이용요금 등의 종류 및 납입방법은 제9조와 같이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추가 서류 등에 기재되어 있는 바와 같습니다.

제 23 조 (손해배상)

  • ① 회사는 회사가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따른 투자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투자에 대한 최종 판단 및 결정은 회원 본인이 하여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 자신에게 있는 바,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이용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④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재판매 하거나, 직접 또는 유•무선 통신이나 온라인, 우편 등의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그 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여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또는 공개된 장소에서 사용하거나 다수인이 동시 또는 이시에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그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재판매, 제공, 공개 등의 기간에 비례하여 이용자당 월 이용료의5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⑤ 회원이 관계법령이나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관계법령이나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또는 제3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4 조 (면책)

  •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입은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 ⑤ 회원은 당사 제공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인이 회사에 등록한 필수등록 항목(휴대폰번호, 이메일 등) 및 패스워드의 보안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아이디(ID), 비밀번호, 통장(카드)번호, 보안카드 번호 등의 금융정보 및 기타 회원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⑧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데이터 및 분석자료는 투자를 위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상기 목적 이외의 어떠한 서비스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정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있으며 서비스 이외의 제공되는 부분으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⑨ 회사는 정보제공자와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 ⑩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⑪ 회사는 회사의 사이트에 연결되거나 제휴한 업체(타 온라인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여부 등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 ③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 칙

1. 이 약관은 2018년 3월 6일부터 시행합니다.

전자금융거래 이용에 관한 기본 약관 (필수)

제정 2018. 3. 6

※ 아래의 내용은 귀하께서 동의하여야 하는 ‘필수항목’에 해당하고, 귀하께서는 이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이는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는 정보이므로,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회원 가입,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 이용 등을 하실 수 없습니다.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이용자가 ㈜얼터너티브 투자자문(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와 회사 간의 권리∙의무 관계를 명확하게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지급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거래”란 자금을 주는 자(이하 “지급인”이라 합니다)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이하 “수취인”이라 합니다)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3.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등의 구매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전자지급수단”이란 전자자금이체, 직불전자지급수단, 선불전자지급수단, 전자화폐, 신용카드, 전자채권 등 그 밖의 전자적 방법에 따른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5. “접근매체”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이용자가 거래지시를 하거나 또는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6. “이용자”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7. “거래지시”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오류”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 ②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용어의 정의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요청하면 전자문서를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하는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 ③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용자에게 전자문서를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한다)하는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가 제4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경우, 공지 또는 통지시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전자금융거래계약의 체결 및 해지)

  • ①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정회원∙BLACK 회원)는 “투자자 성향 체크, 기본계약서, 투자권유문서, 유료회원 신청서 등”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제반 관련 전자문서 등을 반드시 읽어 보시고 관련 사항에 동의 및 서명 절차를 거치셔야 합니다.
  • ② 회사는 투자자문은 이용자(정회원∙BLACK 회원)와 제1항에 따른 계약을 체결한 경우 전자문서를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하는 방법으로 그 계약서류를 이용자에게 지체 없이 교부하여야 한다.
  • ③ 이용자(정회원∙BLACK 회원)는 제1항에 따른 계약서류를 교부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의 해제를 할 수 있다.
  • ④ 제3항에 따른 계약의 해제는 해당 계약의 해제를 하는 취지의 서면을 회사에 송부한 때에 그 효력이 발생한다.
  • ⑤ 이용자의 서비스 환불 요청시 환불액에 대한 계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연회비 일시 납부 시 환급금= 연회비(정상가)–[(연회비(정상가) * n개월/12개월) +해지수수료]
    * 해지수수료 = 연회비(정상가) * 중도해지수수료율(30%)
      • 연회비 일시 납부로 인한 할인적용의 경우, 정상가격 기준으로 차감
      • 이벤트 및 각종 혜택으로 인한 무료 연장 기간, 서비스 추가 기간 등은 환불 기준에서 제외
      • 환불 기준일은 매달 5일 또는 25일
    * 해제∙해지 및 수수료와 관련하여 회사의 ‘수수료 부과 및 절차에 관한 기준’ 및 ‘투자자문계약서’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제5조 (서비스의 변경)

  •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사전 게시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사전 게시합니다.

제6조 (이용시간)

  •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회사 및 그 밖에 결제수단 발행업자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및 그 밖의 기술상 필요나 금융회사 및 그 밖의 결제수단 발행업자 사정에 따라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해당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해당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접근매체의 관리)

  • ①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공받은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목적을 달성한 정보를 즉각 폐기하여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 ②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 할 수 없습니다.
  • ③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 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8조 (거래내용의 확인)

  • ① 회사는 인터넷사이트 등에 해당 서비스 조회 화면을 통하여 이용자가 자신의 거래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가 거래내용에 대해 서면교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을 받은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이용자에게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 하며,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제1항의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의 교부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 ③ 회사가 제1항에 따라 제공하는 거래내용의 종류(조회거래는 제외한다), 범위 및 대상기간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전자금융거래가 계좌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경우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 5년
    2. 전자금융거래의 종류 및 금액, 전자금융거래의 상대방에 관한 정보 : 5년
    3. 전자금융거래의 거래일시,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 5년
    4.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 5년
    5. 추심이체 시 지급인의 출금동의에 관한 사항 : 5년
    6.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 1년
    7. 전자금융거래 신청, 조건변경에 관한 내용 : 5년
    8.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 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30길 13 대림아크로텔 14F, 1404
      전화번호 : 02-6956-7269

제9조 (오류의 정정 등)

  • ①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오류가 있음을 안 날로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10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과 보존)

  •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 ② 제1항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기간은 제8조 제3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1조 (이용자정보에 대한 비밀보장)

  • ① 회사는 전자금융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관련 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운영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페이지에 링크된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책임)

  • ①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7조 제2항에서 제3항까지의 관리 의무를 위반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 조 제1항 단서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사유를 통지한 경우(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 이용자가 부담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 한 법률’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이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한 금융거래를 함에 있어, 정보내용에 대한 최종 판단 및 결정은 회원 본인이 하여야 하므로 그에 따른 제반 손실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 ① 이용자는 아래의 연락처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대표이사 이동욱 / 연락처, 이메일 : 02-6956-7269, tvnews@ulterinvest.com
  •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1항에 따른 분쟁처리신청을 받은 경우에는 그 신청 받은 날로부터 15 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 ③ 이용자는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한국금융투자협회 등을 통하여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안전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 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5조 (약관 외 준칙)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우선하여 적용하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령 및 개별 약관, 계약 등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6조 (준거법)

약관의 해석 및 적용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한다.

제17조 (관할)

  •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 ③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 칙

1. 이 약관은 2018년 3월 6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필수)

주식회사 얼터너티브 투자자문(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약관에 기재되어 있는 정보 외 기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관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률 및 정부 지침의 변경과 회사의 내부 정책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 바, 수시로 회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그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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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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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①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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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기록/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자료: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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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주민번호, 이메일 주소, 주소,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 ③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제출된 개인정보는 고객이 해지를 요청할 때까지 안전하게 보유하며,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거 별도로 정한 정보는 일정기간 동안 보관하며, 다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보관합니다.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금융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및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2. 정보주체와의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 3.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4.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5.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6.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1. 회사는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제3자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합니다.
    (1)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2)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3)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의 기술적∙물리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제한 등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6)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7)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에 관한 사항
  • 2. 회사가 수탁자를 선정할 때에는 인력과 물적 시설, 재정 부담능력, 기술 보유의 정도, 책임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것이며, 수탁자의 처리 업무의 지연, 처리 업무와 관련 없는 불필요한 개인정보의 요구, 처리기준의 불공정 등의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3. 회사는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귀하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그 밖에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는 회사의 업무 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수탁자를 교육하여야 하며, 수탁자로 하여금 개인정보의 처리현황, 개인정보파일 접근대상자 및 접속현황 등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도록 하고 그 실태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 3자 제공(필수)

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및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2. 정보주체와의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 3.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4.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5.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6.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아래의 개인정보는 ‘필수항목’에 해당하고, 귀하께서는 필수항목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이는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는 정보이므로,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회원 가입,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 이용 등을 하실 수 없습니다.

※ 이하 기재된 업체는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업체가 변경되거나, 또는 기재된 내용 외의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별도 공지 또는 통지하는 절차를 거쳐 업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원이 업체 추가∙변경 공지 또는 통지시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①씨엠에스코리아 ②사단법인 금융결제원
개인정보 이용 목적 CMS프로그램 제공, CMS 출금이체 서비스 제공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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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성명, 예금주 생년월일,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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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일로부터 고객의 회원 탈퇴 시 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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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 · 이용 및 취급위탁 (필수)

본인은 ㈜얼터너티브 투자자문(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투자자문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회사’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개인정보의 취급을 위탁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I. NICE 평가정보㈜

1. 수집항목

  • - 이용자의 성명, 이동전화번호, 가입한 이동전화 회사, 생년월일, 성별
  • -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 이용자가 이용하는 회사의 웹사이트 정보, 이용일시
  • - 내외국인 여부
  • - 가입한 이동전화회사 및 이동전화브랜드

2. 이용목적

  • -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입력한 본인확인정보의 정확성 여부 확인(본인확인서비스 제공)
  • - 해당 웹사이트에 연계정보(CI)/중복가입확인정보(DI) 전송
  • - 서비스 관련 상담 및 불만 처리 등
  • - 이용 웹사이트 정보 등에 대한 분석 및 세분화를 통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선호도 분석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 이용자가 동의한 날부터 고객의 회원 탈퇴시 또는 ㈜얼터너티브 투자자문과 고객의 계약 종료시까지
  • - 법령에서 정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보유(상세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기재된 바에 따름)

4. 본인확인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 수탁자 : NICE평가정보(주)
  • 취급위탁 업무 : 본인확인정보의 정확성 여부 확인(본인확인서비스 제공), 연계정보(CI)/중복가입확인정보(DI) 생성 및 전송, 서비스 관련 상담 및 불만 처리, 휴대폰인증보호 서비스,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선호도 분석정보 제공관련 시스템 구축•광고매체 연동 및 위탁영업 등

[NICE평가정보(주) 귀중]

NICE평가정보(주)(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얼터너티브 투자자문의 업무를 대행하여 휴대폰본인확인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하기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본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의 내용

  • 가. 정보항목
    - 생년월일, 성명, 성별, 내/외국인 구분, 휴대폰번호, 가입한 이동통신사, IP주소
  • 나. 수집방법
    - 본인인증 요청시 회원사 서비스 페이지 또는 본인인증 팝업창 페이지에서 이용자가 직접 입력
    - 본인인증 과정에서 시스템에서 생성되는 정보 수집(Ex. IP주소)

2. 개인정보의 이용목적과 제공정보

  • 가. 이용 목적
    - 고객의 유료회원가입, ID/PW찾기, 거래동의 등을 위한 휴대폰 본인확인 결과
    - 휴대폰 소지 확인을 위한 SMS 인증번호 전송
    - 부정 이용 방지 및 수사의뢰
    -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해제(서비스 가입자에 한함)
    - 기타 법률에서 정한 목적
  • 나. 제공하는 개인정보
    - 성명,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 휴대폰번호, 이동통신사, IP주소 [제공사 : 서비스 회원사]
    -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동통신사 [제공사 : SKT, KT, LGU+,모빌리언스]
    - 휴대폰번호 [제공사 : SKT, KT, LGU+, 모빌리언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기한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본인확인 발생 및 차단기록, 휴대폰번호
    보유 이유: 부정 이용 방지 및 민원 처리
    보유 기간: 5년
  • 나.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이용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보유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유 기간: 3년

II. ㈜액타소프트

1. 수집항목

  • - 이용자의 성명, 예금주 생년월일,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이메일
  • - 이용자가 이용하는 회사의 웹사이트 정보, 이용일시

2. 이용목적

  • - 에스폼모바일전자문서서비스 이용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 이용자가 동의한 날부터 고객의 회원 탈퇴시 또는 ㈜얼터너티브 투자자문과 고객의 계약 종료시까지
  • - 법령에서 정하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보유(상세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기재된 바에 따름)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기한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본인확인 발생 및 차단기록, 휴대폰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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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용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보유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유 기간: 3년

4. 전자문서 유통 운영 및 유지관리 위탁

수탁자 : (주)액타소프트

취급위탁 업무 : 계약서 등 각종 전자문서 서식 등록, 조회, 작성, 변경, 저장 등을 할 수 있는 기능의 제공 및 이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안내, 유지관리, 장애처리 등의 기능을 제공

※ 수탁자의 상세 개인정보 취급 위탁 내용은 각 수탁자가 정하는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탁자 홈페이지 등에 게시된 수탁자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제3자 제공 동의 방침 등에 따릅니다.

위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취급위탁은 ‘필수항목’에 해당하고, 귀하께서는 필수항목 수집•이용 및 취급위탁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이는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는 정보이므로,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 이용 등을 하실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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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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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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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고객 ID, 접속 일시, IP주소, SNS아이디 등

[2]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 ①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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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만족 조사, 자문서비스 개발연구, 신규 자문서비스 연구•개발•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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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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